본문 바로가기

[덕질1]/BL

[BLCD] 부디 내게 닿지 않기를 (どうしても触れたくない) (이시카와 히데오 X 노지마 켄지, 모리카와 토시유키 X 노지마 히로후미)


<별점부여 기준>

궁금하면 클릭↑ (모바일에서는 클릭 불가)



여러분 우리 드씨와 현실은 구별하는 사람이 됩시다

스포 있을 수 있음

아주 주관적인 리뷰

욕 주의



고대 유물급 리뷰 주의. 총정리 글에 있는 걸 살짝 손보기만 해서 개별리뷰로 돌린 글입니다. 그리고 참고로 이거슨 예약글..

 

 

(★★★★☆)


원작 : 만화 (요네다 코우)

발매처 : Movic

발매일 : 2009. 03. 27

캐스팅 : 토가와 요우스케 (이시카와 히데오) X 시마 토시아키 (노지마 켄지)

오노다 (모리카와 토시유키) X 데구치 (노지마 히로후미)

↑서브커플이긴 한데.. ^^ 기대하지 마세요.. 후속작 기다리다가 목이 길어 슬픈 짐승이 돼도 난 모름..



겁나 주관적인 줄거리 요약 : 前 회사에서 아웃팅 당해 토가와네 회사로 이직한 시마. 이놈이 레알 철벽남임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나 토가와는 개의치 않고 능글능글 파워 dash ^0^! 그런 토가와에게 시마는 (과거의 사건 때문에 움츠러들어서) 손나 츤츤+철벽을 쳐댈 뿐.... 결국 토가와가 그 철벽을 깨부수고 입성! 하는데...


리뷰 : 만화 원작으로, 이미 N탕 한 작품. 뭐 BL좀 봤다 하는 사람들 중 요네다 여사 모르는 사람 없겠지...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이거 나온 지는 꽤 됐는데 원작만 주구장창 읽다가 무슨 변덕인지 드씨도 듣고 싶어져서 듣게 됐음 ㅋㅋㅋㅋㅋ 원작 읽으면서 내가 상상한 목소리랑 일치하다가도 일치 안 함..(?) 그래서 별 한개 뺐다. 그래도 전체적으로는 만족함. (하... 근데 왜때문에 모리링x노지니 커플은 그렇게 우리들을 간보고 쏙 들어가 버리는 건지... 슈ㅣ먀... 애가 탄다.. 현기증이 난다... 화.가.난.다! ) 원작 안 본 사람들은 원작도 꼭 읽어 보세요 쬲! 존잼!

 

 

 

* 여기서부터는 작품과는 상관없는 얘기임)))))))

 

원작 얘기 나와서 말인데, 개인적으로 ['만화'가 원작] 인 드씨들은 원작 읽고 드씨를 듣는 걸 추천함.
소설이야 애초에 구비 문학에 그 뿌리를 두고 있으니 다시 소리로 바꿔 전달하는 것에 큰 어려움이 없는 반면에, 만화는 소설과 다르게 아예 대사나 독백 없이 그림만을 제시한다든가(예를 들어 인물의 표정, 행동, 시선 등), 일부러 말풍선을 나눠서 대사 사이에 묘한 갭을 둔다든가(물론 이건 음성으로도 표현 가능하지만), 컷 분배를 통해 강약을 조절한다든가(이건 브금을 통해 표현이 가능하겠지. 근데 세심하게는 힘들듯) 하는 기법을 사용해서 인물의 감정과 상황 등등등 여러가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잖아여... 성우분들의 연기력을 떠나서, 이것들을 소리로 표현하는 데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함. 특히 미묘한 표정의 변화같은 거..  그래서 만화를 드씨화 한 작품을 듣다 보면 묘~한 뉘앙스의 변화를 느낄 때가 있음. 물론 각색을 졸라 잘해서 + 성우들의 연기가 쩔어서 원작을 초월하는 드씨도 분명 있지만, 그렇지 않은 드씨도 많음.. 그러므로 나는 적어도 만화가 원작인 작품은 원작부터 보고 드씨 들었으면 좋겠음. 뭐 이것도 개취겠지만. 아 나 왤케 횡설수설 돋지 ㅋㅋㅋㅋ
글이 괜히 길어지기만 했는데.. 요약하자면 :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백 번 듣는 것보다 한 번 보는 게 훨씬 와닿음. 근데 드씨는 그렇게 하지 못함. 그래서 원작에서 받은 느낌을 똑같이 받지 못 할 때가 있음. 그러므로 만화를 먼저 보는 걸 추천한다고..아오 그래 이렇게 쓰면 되는데 내가 왜 이렇게 길게 썼지 쓸데없이..


 



+) 슈ㅣ발 이 리뷰 내가 요네다 여사 혐한인 거 모를 때 썼던 리뷴데...

쓴 게 아까워서 지우진 않지만.. 아... 이 개가튼 기분^^.. 

^^ㅣ! BBal!

아.. 진짜.. 이 사람들아.. 왜들 그래요ㅠㅠㅠ 혐밍아웃 하지 말란 말야.. 시바르.... 시발... Aㅏ..

내 쿠크 돌려 줘..